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 기록/프랑스어

1, 프랑스어 미니학습지 언박싱

반응형
프랑스어를 공부하는 이유?

나에게 프랑스어는 사실 관심있다기 보다, 해야만 하는 언어이다. 

내가 관심있는 공고들을 찾아보면 다른 조건은 다 있어도 항상 저 프랑스어 B2 !!!! 레벨이 없어서 지원도 못해보고 날린 기회들이 많았다. 흑흑.

최근에 '아프리카인사이트 - 비즈니스 클래스' 강의에서도 학생들이나 취준생들은 불어 실력을 갖춰놓으면 도움이 많이 될거라는 말을 들었다. 그만큼, 나처럼 '언어'의 장벽으로 걸러지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 ~_~.

그대신, 장벽이 있는 만큼, 내가 불어를 한다면 얻게되는 기회도 그만큼 많을 것이다.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혹시나 모를 기회를 잡아놓을 수 있게 미뤄뒀던 프랑스어를 배워보려고- !

 


왜 하필 프랑스어 미니학습지? 선택한 이유?

프랑스어에 딱히 관심이 없어서 일부러 미니학습지를 선택했다.

다른 회사의 학습지로 일본어 수업도 듣고 있다.

일본어는 그나마 내가 배우고 싶다고 생각한 언어였기 때문에 꾸준히 이어가고 있지만, 

중간쯤 오니 문법도 점점 어려워지고, 외워야 할 단어들도 많아지다 보니 어려워서 자꾸 하기 싫어진 상태를 마주치고 있다.

 

그런데 프랑스어는 하기도 싫고, 주위에서 하도 어렵다는 얘기만 들어서 흥미가 0인 상태인데다가, 

문법과 자격증 위주로 처음 프랑스어를 시작했다가는, 중간이 뭐야,, 한 일주일 하다가 놓아버릴것만 같아서 ㅎㅎㅎㅎㅎ

일부러 speaking 위주인 '프랑스어 미니학습지'로 택했다.

 

문의해보니, 5단계까지 다 마치면 A1정도의 레벨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어차피 나의 최종 목표는 자격증 B2를 따는 거라서, 할까말까 망설였는데,

일본어/스페인어/러시아어도 '배워보고 싶다' 하고 관심갖게 된 계기가 그냥 현지 친구들이랑 간단하게 회화하면서 필요한 단어부터 배우면서였다. 때문에 오히려 프랑스어도 이렇게 배워보면 관심을 갖고 꾸준-히 배워보고자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해서 !

 

1. 부담스럽지 않게, 문법부터가 아닌 회화 위주로, 

2. 완전 초보자를 위한 강의라 재밌게 구성된 강의들로 구성되어있고, 

3. 마침 취준생이라 돈도 투자하기 쉽지않은데 (또륵) ㅠ 환급 이벤트도 뜨고! 

해서 겸사겸사 하여 프랑스어도 시작해보려한다.


언박싱 !!!!!

 

준비물 1. 노트
2. 가방. 도서관갈때 쓰기 편할것 같다
3. 메모지랑 4.연필 
5. 교재 - 뭔가 다른 언어들도 디자인 보고싶음
디자인이 귀엽다 찐한 색채가 맘에 듬
나 다 끝낼 수 있겠지..?


1일차

1강 시작

1. 오늘의 명장면

  • 오늘 배운 호칭을 복습하는데, Fabien 쌤이 Lise 쌤한테 Madame(기혼여성에게 쓰는말)이라고 했다가, Lise 쌤이 '나..결혼 아직 안했는데..?'라고 말해서 급하게 Mademoiselle(미혼여성에게 쓰는 말) 이라고 고쳐말한 장면이 재밌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정한게 아니라 진짜 youtube 보는것처럼 너무 자연스럽게 현실대화라서 같이웃었다 ㅋㅋㅋㅋㅋ

  • G와 J 발음의 차이점
    - G (줴) / J (쥐) : 영어랑 반대이니 꼭 기억할것 !!!

2. 공부 모습 기록

 

3. Q&A 베스트 질문

  • 강의 들을 때 나도 가장 헷갈렸던 부분이라, 이 질문이 가장 도움되었다. 처음이라 발음이 잘 안들리는게 정상이겠지만, 그래도 알파벳 중에 E랑 U 처럼 헷갈리는+어려운 발음이 있어서 살짝 ㅇㅅㅇ? 표정으로 따라했는데 ㅋㅋㅋ마침 딱 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이 계셔서 다행이었다. 

  • 답변을 보고, 따라해보니 그나마 소리가 처음에 낸것보다 비슷해져서 다행이다. 계속 하다보면 나도 비슷해지겠지..?
    - 원어민 음성파일 들으면서 계속 복습해야겠다 - ! 누가 내 발음도 체크해줬으면 좋겠다.

4. 복습

- Bonjour, Monsieur !
- Bonsoir, Madame !
- Salut ! Coucou !

5. 느낀점

  • 강의가 youtube 보는것처럼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15분/8분/2분 정도로 굉장히 짧아서 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다.
    - 영상에서 자막도 Fabien (원어민) 쌤이 말할때 '조흔아췸' 이런식으로 ㅋㅋㅋㅋㅋㅋ뭔가 음성지원되게끔 재밌게 써줘서 웃기다. 그냥 정말 재밌게 youtube 한편 보는 느낌 ㅇㅅㅇ!

  • 강의 앞/뒤에 나오는 음악이 약간 경쾌하면서 뭔가 진짜 프랑스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더 좋다. 강의 전엔 조금 신나고(설레고?), 강의 끝나고는 기분좋은 느낌이 든다. 첫날이고, 나중에는 음악이 질릴지도 모르겠지만 무튼 뭔가 기분 좋아지는 음악이라 그냥 좋다. 프랑스 여행갔을 때 기분 좋은 기억만 있는 건 아니지만, 이 음악은 바토무슈 타면서 음악들으며 야경볼 때 로맨틱하다고 느꼈던 그 파리의 기분을 다시 떠오르게 해줬다- ! 

  •  학습지 1장은 정말, 정말 간단하다. 영상으로 남겨보려 했지만, 한장 푸는데 1~2분 걸렸나..? 
    - 지금은 취준생이지만, 직장인이면 오히려 하루에 1장 푸는게 삶의 낙이 될듯 ㅋㅋㅋㅋㅋㅋ 정말 부담없이 할 수 있을것 같다. (나도 얼른 취직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