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립 과정 기록/블로그

[Intro] 나도 블로그로 돈 벌 수 있을까?

반응형

나의 부캐활동 1

 

본캐만으로 살아남기 힘든 세상. 

코로나19로 많은 변화가 일어났던 2020년, 나의 (재)취준생활도 시작되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특히 느꼈던 바는, 능력좋은 직장인도 짤릴 수 있다는 점이다.

예상치 못한 변화로 내가 속한 산업 자체가 급 쇠퇴할 수도 있다는 게 현실..

 

게다가, 이것 저것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은 나는 그동안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는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지금, 백수라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할 때 하나라도 더 뭔가를 시도해보고자 한다.

 

이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도 그동안 '기록'을 위한 수단으로 주로 써왔는데, 이번에는 '수익형'을 도전해볼까 한다.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돈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까.

내가 추후에 뭔가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을 때, 돈이 충분하다면 그만큼 '시간'을 벌 수 있게 되니까.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시도랄까.

 

또 '수익형'블로그를 시도해보면서 기본 마케팅적, 경제적 개념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의 일경험도 업의 특성상 '돈을 어떻게 잘 벌 것이냐(어디서?얼만큼?)' 보다 이미 있는 돈을 '어떻게 잘 쓸 것이냐'에 초점 맞춘 일들을 해왔기도 하고.

결국, 내가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지 않을까..라는 생각.

그동안은 직장 안에서, 나의 역량을 쌓는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직장 밖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뭔가의 역량도 함께 쌓아나가야겠다 :-) !

 

비록 아직 애드센스, 수익 블로그, 유입방법 등 하나도 모르는 상태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한번 시도해보려고 한다.

과연 나처럼 1도 모르는 초짜도, 블로그로 월 용돈을 벌 수 있을까???!?!??!?

 

나의 부캐(로그, =블로그에서 따옴),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