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 기록/일본어

[가벼운일본어] #7주차_진짜다시시작해

반응형
7주차_Intro
다시 맘다잡고 시작한다(정말이야)

1주차: 1~4주차 진도 진행(1/4~1/12)

2주차: 5~8주차 진도 진행(1/13~1/18)

3주차: 9~11주차 진도 진행(1/19~1/26)

4주차: nothing (1/27~2/2)

5주차: nothing (2/3~2/9)

6주차: 12주차 진도 진행(2/10~2/16)

7주차: 13~14주차 진도 진행(2/17~2/23)

 

다시 맘 다잡고 시작하려했으나, 또 금요일(21일)부터 시작.(월~목은 안했다는 뜻)

나  뭐했지 ?_?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8일동안이나 공부 안하고 뭐했을까나?_? 궁금데스


공부과정

 

저번주에 이어 13주차
14주차

 

 


셀프피드백
  • 느낀점
    - 이 주는 note앱에 따로 느낀점/피드백을 기록하지 않았다. 이제 이것 기록하는것도 지겨워질랑한다. 안되..올 한해까지만이라두, [가벼운일본어] 끝날때 까지만이라두 꾸준히 써보자. 원래 네 목표였잖아. 꾸준함 기르는 것.
    - 저번주에 어려워서 반만 끝내놓은 학습지를 다시 펴고 공부했다. 복습해보니,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까먹어서 다시 저번에 배운 표현들을 복습해야만 했다. 건너뛰지 말고, 5분 10분이라도 꾸준하게 공부해야할 터인데.. 이번주라도 다시 시작하면 됐지 뭐 ! 

  • 이번주 특이사항
    -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 중이다. 원래도 집순이지만, 집안에 콕 박혀있기만 한다. 밖에 나가지도 않았는데 감기기운 있는 것 같아서 약간 걱정중인데, 그냥 집안에만 있어서 더 컨디션이 안좋아지는 것 같다. 하루종일 집에있으니 더 쳐지는 이 기분 뭐지. 밖에 나가고 싶어. 어디라도 ㅜㅜ


칭찬해&보완해
  • #칭찬해_"칭찬은 behyuning도 춤추게 한다"

    - 그래도 금요일부터라도 다시 시작하는 것, 칭찬한다

    - 인스타스토리에 '일본어'로 잘 기록 중이야. 타자치는 것도 늘어가고. 더 기억이 잘 남는 것 같네.

  • #저번 계획 목표 현황

    1. 강의는 핸드폰으로 볼 것(o)

    - 계속 유지중

     

    2. 복습 관련해서는 '다이어리'에 오늘 배운 단어/기억해야할 일본어 문장 써놓고, 틈틈히 확인할것(x)

    - 다이어리를 안 쓰고 있다. 차라리 계속 인스타스토리나 노트에 기록하는게 더 나은 듯. 그러므로 이 목표는 삭제할것

     

    3. 일정이 있을 때에는 목표를 줄이는 대신 '지금까지 배운 문장'들을 그 날 하루 최소 2문장 써먹어보기(x)

    - 은근히 잘 안하게 된다. 왜일까.

     

    4. 티스토리에 #공부내용 부분에 '주차'별로 배운 내용이나 문장 써놓기(x)

    - 티스토리에도 이상하게 잘 안쓰게 된다. 한꺼번에 주차별로 기록해서일까? 매일 게시글에 기록해보자. 한꺼번에 말고. 하루치로 !



  • #계획변경사항_"지금까지 해봤는데, 앞으로 무엇을/어떻게 보완할거야?"
    - 없음. 저번 계획 현황 계속 유지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