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 기록/일본어

[가벼운일본어] #????주차 그동안 밀린 것 몰아쓰기

반응형

???

밀린 것 몰아쓰기.

공부도 굉장히 띄엄띄엄 했고, 피드백 기록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여태까지 공부한 것 한꺼번에 몰아쓰기.

 

 

1주차: 1~4주차 진도 진행(1/4~1/12)

2주차: 5~8주차 진도 진행(1/13~1/18)

3주차: 9~11주차 진도 진행(1/19~1/26)

4주차: nothing (1/27~2/2)

5주차: nothing (2/3~2/9)

6주차: 12주차 진도 진행(2/10~2/16)

7주차: 13~14주차 진도 진행(2/17~2/23)

8주차: 15주차~17주차 진도 진행(2/24~2/29)

9주차: nothing

10주차: 18주차 진도 진행

11주차: 19주차 진도 진행

...

 

그 뒤로 4월달 아예 공부 안함

5월달부터 다시 시작했는데, 이제 주차별로 나누기도 헷갈리니..그냥 5월 2째주, 3째주 이렇게 나눠야겠다.

머리아파..


공부 과정

 

 

 

 


셀프피드백

4월달엔 아예 공부하지도 않고, 왜이렇게 공부를 안했는지 설명(변명)을 해보자면, 

취업준비하느라 이력서, 자소서에 주로 시간을 썼고, 원하던 기업 2곳에 지원을 했는데 두 곳다 아쉬운 결과를 맞이하게 되어 ㅋㅋㅋㅋㅋ

정신을 잠시 놓았다. 

 

"나는 이제 무엇을 해야하는가, 어디에 지원을 해야하는가.

내가 가고싶은 길이 이 길은 맞는 것인가.

맞는것 같긴한데 방향성이 제대로 된것인가. 잘못 가는 것은 아닌가.

아니다, 맞는것 같긴 한데 경력이 부족해 보이니 좀 더 범위를 넓혀서 지원해보자.

근데 과연 어디를 지원해야 할까. 

그 두 곳들이 가장 맞는 것 같은데. (도돌임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의 도돌임표..

뭐 어쨌든, 결과는 나왔으니, 다시 앞을 보긴 해야하니까.

잠시 어둠속에 있다가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 상태를 다잡기 위해 동기부여 영상들도 찾아보고, 

미라클 모닝도 시작하고. 나와 비슷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독서 모임도 새로 진행하고.

원래 듣던 교육은 계속 들어서 부족했던 지식을 채우고 등등.

다시 새로 마음을 다잡고 시작하면서 일본어 공부도 같이 시작하게 되었다.

그게 5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배운것들도 까먹은(?) 느낌이 들고, 갑자기 '기초'에서 '입문'으로 넘어오면서 외워야할 것들도 더 많아졌지만.

무튼 이제 다시 공부가 되기 시작한다.

그래도 학습지라서 목표치가 정해져 있어서 그런지, 중간에 잠깐 놓더라도 다시 시작하게끔 의욕을 불어오는 것 같다.

뭔가 저...학습진도표에 스티커를 다 붙이고 싶어...

 

암튼 다시 하나하나 찾아서 기록하려면 글 쓰다가 중간에 나가 떨어질것 같아서,

아예 그냥 이 부분은 생략하고 -

다시 시작하는 것부터 기록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칭찬해&보완해 코너도 생략 !

 

앞으로 꾸준히 해보자~ 학습진도표에 스티커 다 채워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