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기록/TED 강연 소감 3줄평

문제를 극복하려면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반응형

*출처:

 

  • 제목: 문제를 극복하려면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 강연자: 딘 퍼니스(Dean Furness)
  • 소감/요약: "이것이 바로 제 자신이고, 제 평균입니다." 이 문장이 내 눈에 확 꽂혔다. 이렇게 인정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기 때문에. 남들이 보기엔 별거 아닌 거라도 계속해서 꾸준히 노력하려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역경을 이겨낼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위대한 일을 해내있을 것이다. 이 분은 본인이 열중하고 있는 마라톤 말고도, 아빠/남편/학생/친구의 역할을 꾸준히 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셨다.
    어제 너무나 한심하고 어이없는 짓을 한 그런 나를, 위로도 비웃음도 화냄도 할 수 없는. 그냥 감정적으로 0인 상태로 바라보고 있던 내 모습을 돌이켜본다. 아무렇지도 않게 ㅇㅅㅇ 한 표정/감정으로 바라보고 있는 나의 상태를 보면서, 한편으로는 어쩌면  뇌에서 '이제 더이상 자책하지마. 건강해지자'라는 신호로 보내는 말은 아닐지? or 이미 그런 결과를 낸 나의 모습이 너무나 익숙해서 '그래, 내가 그렇지 뭐' 하며 스스로 인정해 버린것인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오늘은 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이 영상을 보고, 한 번 더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어쩌면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내 갈길을 찾아가는게 지금의 나한테 가장 필요한 말인 것 같아서. 
반응형